2007년 8월 2일 목요일

TI, ZigBee� 무선 센서 네트워킹용 위치 검색 SoC 출시

 
 
TI 코리아(대표이사 손영석, www.tikorea.co.kr) 2007년 7월 12일 TI는 저전력 ZigBee�/IEEE 802.15.4 무선 센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며, 하드웨어 위치 엔진을 탑재한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CC2431을 출시했다. TI의 칩콘(Chipcon) 제품 계열인 이 제품은 자산 및 장비 추적, 재고 관리, 환자 모니터링, 원격 제어, 보안 및 위탁 관리 네트워크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TI의 우수한 ZigBee 프로토콜 스택, Z-Stack™을 통해 지원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ti.com/cc2431-pr 참조)

CC2431은 저전력 RF 애플리케이션용 SoC 솔루션 CC2430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두 제품은 고성능 8051 마이크로컨트롤러, 최대 128kB의 플래시 메모리, 8kB의 RAM, 소형 7x7mm 패키지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CC2420 RF 트랜시버 코어의 뛰어난 성능이 모두 결합됐다.

새로운 CC2431에 탑재된 RSSI 기반의 위치 엔진은 CC2430 기반의 레퍼런스 노드에서 받은 신호의 세기로, 노드 위치를 정확하게 계산한 다음, 컴퓨터, PDA, 핸드셋 등으로 위치 정보를 전송한다. 이 성능은 중앙 위치관리 시스템보다 네트워크 트래픽과 통신 지연 현상을 감소시킨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3~5 미터의 정확도를 달성한다.

TI 고성능 아날로그 사업부, 아트 조지(Art George) 수석 부사장은 "Z-Stack과 결합된 CC2431은 경쟁력 높은 ZigBee 솔루션을 제공해, 칩콘 제품라인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고객은 이 제품을 통해 보다 신뢰성 높고, 견고한 무선 네트워크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보다 빨리 제품을 출시할 수 있으며, 비용도 최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TI의 Z-Stack 프로토콜 소프트웨어는 ZigBee 2006 사양으로 설계되었으며, CC2431, CC2430, CC2420+MSP430 플랫폼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Z-Stack은 ZigBee 테스트 기관인 독일 튜프 라인란드(TUV Rheinland)에서 ZigBee 얼라이언스의 '골든 유닛(golden unit)'을 획득했으며, 전세계 수천 명의 ZigBee 개발자가 이를 이용하고 있다. Z-Stack은 www.ti.com/zigbe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출시일정 및 가격
CC2431은 현재 샘플 공급 중이며, 2007년도 3분기 중에 양산될 예정이다. RoHS를 준수하는 7x7mm QLP-48 패키지로 제공되며, 1,000개당 $6.45이다. CC2430은 현재 양산되고 있으며, TI 및 공인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ZigBee 개발 키트 CC2431ZDK를 이용해 즉시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저전력 RF 개발자 네트워크
TI의 저전력 RF 개발자 네트워크는 추천 업체, RF 컨설턴트를 비롯해 하드웨어 모듈 제품 및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적인 디자인 하우스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들은 이 네트워크를 이용해 하드웨어 설계, 모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게이트웨이, 커미셔닝 툴을 지원하는 최적의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www.ti.com/lprfnetwork에서 이용할 수 있다.

ZigBee: 작업을 단순하게 하는 무선 제어
TI는 신뢰성이 높고 비용 효율적이며, 저전력의 무선 네트워크가 가능하고 세계 표준에 적합한 모니터링 및 제어 제품을 만들고 있는 ZigBee 얼라이언스의 프로모터 회원이다. 현재 전세계의 많은 기술 제공업체 및 제조업체들이 ZigBee 얼라이언스의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zigbee.org 참조)
 

--
  Best Regards...


- Inner Secret Devices -

Chang-woo YANG

Homepage: http://www.PLDWorld.com
E-mail: podongii@PLDWorld.com

 

Add this card to your address book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