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2일 목요일

Emailing: 알테라, 40nm FPGA와 HardCopy ASIC 최초 발표

Hi ~~~ 아니벌써?! 어쩌구 저쩌구 하는 노래가 갑자기 생각날 정도로 진짜 빠른 기술발전입니다그려...ㅋㅋ 그냥 별 뜻없는 F.Y.I... Thanks... C.W. :)
신제품

인쇄: 파일을 선택한 후 브라우저 메뉴에서 인쇄하십시오.

알테라, 40nm FPGA와 HardCopy ASIC 최초 발표
게재: 2008년 05월 21일

HardCopyIV와 StratixIV

알테라는 업계 최초로 40nm 공정기술이 적용된 FPGA와 HardCopy� ASIC을 발표했다.

각각 트랜시버가 탑재될 수 있는 40nm Stratix� IV FPGA와 HardCopy IV ASIC은 업계 최고의 로직 사이즈 크기, 성능 및 저전력을 제공한다.

Stratix IV 제품군은 Stratix III제품군보다 2배 더 많은 최대 680,000개의 로직 엘리먼트(LE)를 지원하는 가장 대용량의 FPGA 제품이다.

TSMC의 40nm 공정으로 제조되는 Stratix IV FPGA 제품군은 더욱 강화된 메모리와 DSP 자원을 보유한 Stratix IV E FPGA와 여기에 트랜시버까지 탑재된 Stratix IV GX FPGA의 두 가지 종류로 이루어진다.

Stratix IV GX FPGA는 최대 8.5Gbps에서 작동하는 최대 48개의 트랜시버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어떤 FPGA의 대역폭보다 2배 넓은 업계 최대의 대역폭을 설계 디자이너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Stratix IV GX FPGA는 PCI Express 의 1, 2세대를 위한 하드 코어 IP지원을 하며, Serial RapidIO�, XAUI (DDR XAUI포함), CPRI (6G CPRI포함), CEI 6G, 인터라켄 및 이더넷을 포함하는 다양한 프로토콜들을 지원한다.

Stratix IV를 구성하는 제품들은 알테라의 특허 기술인 프로그래머블 전력 기술을 사용하여, 성능을 최대화하고 그 외의 부분에는 최저 전력을 사용하도록 로직, DSP 및 메모리 블록들을 최적화한다.

한편, HardCopy IV ASIC 제품군은 Stratix IV와 동등한 로직 사이즈 크기를 제공하며 최대 1,330만 개의 게이트를 보유하고 있다.

알테라의 이들 40nm 디바이스들은 유무선통신, 군사, 방송 및 ASIC프로토타입과 같은 많은 시장의 다양한 고성능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

이와 더불어 알테라는 더욱 향상된 Quartus� II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40nm 제품에 최적화된 IP솔루션을 발표했다. Quartus II소프트웨어 버전 8.0은 디자이너들이 효율적으로 팀 디자인을 진행하도록 도와주며, 업계 최고의 성능, 로직 효율 및 최단 컴파일 시간을 통해 시장진입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만든다.


본 기사는  에 있는 전자 엔지니어 기사에서 인쇄한 것입니다. http://www.eetkorea.com/ART_8800524243_839575_NP_ce3b5235.HTM

이전 기사로 | 전자 엔지니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