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23일 수요일

CSR-텔레칩스, 인터넷 라디오 지원 무선 디지털 액자 플랫폼 MOU

CSR-텔레칩스, 인터넷 라디오 지원 무선 디지털 액자 플랫폼 MOU
아이티타임스 | 심우성 기자
2008/01/22 11:41
CSR은 자사의 UniFi 싱글칩 와이파이 기술이 텔레칩스(Telechips)의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 사진 액자 플랫폼에 탑재돼 무선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CSR의 UniFi 기술로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을 8인치 LCD 디스플레이로 직접 전송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AP(Access Point: 액세스 포인트) 연결로 인터넷 라디오의 무선 스트리밍도 즐길 수 있다.

텔레칩스의 디지털 사진 액자 플랫폼은 ODM 업체의 시장 진출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주며, 이달말 선보일 예정이다.

CSR에 따르면, 디지털 사진 액자 플랫폼은 CSR의 UniFi 칩셋과 텔레칩스의 TCC8300 미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기기용 운영체제에서 구현돼 고객은 이 플랫폼을 쉽게 통합하고 활용할 수 있다.

CSR의 UniFi는 업계에서 전력 소모가 가장 적은 와이파이 솔루션이며 획기적으로 작은 5.8 x 6.4mm 크기의 CSP(Chip Scale Package) 형태로 되어 있다.

CSR의 UniFi는 별도의 추가 부품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부품 구성이 단순하고 최상의 와이파이 성능을 발휘한다.

텔레칩스의 플랫폼은 CSR의 UniFi 칩셋을 채택해 사용자에게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라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하며 Rhapsody, ShoutCast, WM Audio 및 vTuner와 음악 서비스 가입을 통해 수천 곡에 달하는 음악을 라이브 또는 온디멘드로 청취할 수 있다.

사용자는 메모리 카드에 담겨있는 이미지를 표시하거나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Flickr나 Picasa와 같은 사진 공유 웹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 사진 앨범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야후, MSN, CNN, BBC 등으로부터 RSS 서비스를 제공받아 환율, 교통 정보 등을 표시할 수 있다.

CSR 컨슈머 사업부의 트레이시 홉킨스(Tracy Hopkins) 부사장은 "본 플랫폼 기반의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 사진 액자는 CSR의 UniFi 기술을 채택해 사진 액자뿐만 아니라 고품질 인터넷 라디오 용도에서도 탁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며, "와이파이 기술을 지원하는 기기의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CSR과 텔레칩스의 협력은 ODM 업체로 하여금 고품질 다기능 기기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텔레칩스 서민호 대표는 "강화된 기능은 다양한 고객을 위한 핵심 차별 요소이며, 무선 연결 기능은 이제 필수 요소가 됐다"며, "텔레칩스는 CSR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와이파이 연결을 제공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플랫폼을 개발해 고객사로 하여금 가장 이상적인 제품을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생산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2 ittn.co.kr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