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3일 수요일

누리텔레콤, GE와 스마트그리드 사업 협력한다


파워 디자인
게재:2009년09월23일


누리텔레콤은 GE와 스마트그리드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21일(미국 현지시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내 및 해외 스마트그리드 사업과 관련해 상호이익이 되도록 정보 공유 체계를 구축하고, 양사가 현재 진행중인 사업뿐 아니라 향후 사업에서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다. 또한 전세계 스마트그리드 산업에서의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협력하는 내용이 주요 골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측 스마트그리드의 핵심 인프라인 AMI(원격검침) 시스템을 보유한 누리텔레콤은 한국 및 해외 스마트그리드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GE는 누리텔레콤이 2007년에 수주한 스웨덴 AM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스마트계량기 분야에 공동으로 참여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양사는 그 첫번째 공동사업으로 영국의 전기 및 가스 분야의 AM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수주를 준비하고 있다.

조송만 사장은 “이번 GE와의 협약 체결은, 해외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누리텔레콤으로서는 가장 큰 스마트그리드 시장인 미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해외 AMI 시장 공략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향후 수출확대에 더욱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http://www.eetkorea.com/ART_8800584821_1103011_NT_19673e37.HTM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