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6월 10일 금요일

인텔, 자사 표준 기반의 통신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출처: IT Warehouse
URL:
http://www.itwarehouse.co.kr/pathfinder/newstrend/bbs/show.jsp?csc=a120050610&ncd=m01&seq=44259&board_id=02

2005/06/09

인텔 코리아(대표 이희성www.intel.com/kr)는 오늘 표준 기반 통신 장비 개발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세대 ATCA(Advanced Telecom Computing Architecture) 제품을 발표했다.

새로운 제품에는 제조업체 및 서비스 제공자들이 보다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IP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IMS) 장비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세 개의 블레이드 및 관련 기술이 포함된다.

ATCA는 고속의 상호 연결 기술, 차세대 프로세서, 강화된 신뢰성, 관리 용이성 및 서비스 능력 등의 최신 경향을 포함하는 통신 사업자 급(級) 통신 장비에 관한 일련의 산업 표준 규격이다.

IMS 아키텍처는 ATCA와 같은 모듈 방식의 통신 플랫폼 기반의 산업 표준 장비 세트를 의미하며, 통신 및 미디어 서비스를 네트워크에서부터 분리하여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기능은 서비스 제공자가 고정형과 이동형 통신망 모두에서 보다 쉽게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 제거 및 확장할 수 있게 해 준다.

여러 판매업자로부터 표준 기반 또는 모듈 방식의 장비를 폭 넓게 선택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자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는 일반적인 플랫폼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IMS 설치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서비스 제공자는 P2T(Push-to-talk) 에서부터 네트워크 기반의 게임에 이르는 10개의 서로 다른 서비스를 설치하고 시연할 수 있으며, 그 후에 주요 네트워크 요소로 전환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가장 성공적인 서비스를 기준으로 정할 수 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인텔의 통신 인프라 관련 비전은 통신 업계가 특허권 기반의 값비싼 시스템에서 유연한 표준 기반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라며 “이러한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인텔은 자사의 산업 전반의 연합 프로그램을 통해ATCA 개발을 위한 개발 가이드를 제공하며 산업 전반의 상호운용성을 촉진하면서 IMS에 최적화된 새로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 제품 가이드에는 샤시 또는 “선반”에 꼭 맞을 수 있는 세 개의 ATCA 블레이드 또는 통신 보드가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총체적으로 통신 장비 제조업체 및 서비스 제공자들에게 IMS 플랫폼에 필요한 성능, 보안 및 관리용이성과 함께 표준 기반 제품 군을 제공한다.

인텔 넷스트럭처 MPCBL0010 싱글 보드 컴퓨터(Intel NetStructure MPCBL0010 Single Board Computer), 인텔 넷스트럭처 IXB28504x 기가바이트 EFS 시큐어 패킷 프로세싱 블레이드(Intel NetStructure IXB28504xGbEFS Secure Packet Processing Blade) 및 인텔 넷스트럭처 MPCMM0002 샤시 관리 모듈(Intel NetStructure MPCMM0002 Chassis Management Module)은 IMS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개발됐다. 하지만 유선 및 무선 통신망 관리와 같은 다른 네트워크 분야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인텔은7월부터 견본이 제공되는 2.80기가헤르쯔에서 운영되는 64비트 인텔 제온 프로세서와 함께 고성능의 단일 보드 컴퓨터에 대한 기술적 세부 사항을 함께 발표하였다.

노텔의 멀티미디어 통합 네트워크 부문의 총괄 매니저인 알란 스터다드(Alan Stoddard)는 “노텔은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하드웨어 플랫폼 및 ATCA 규격과 같은 표준 기반 솔루션 사용을 적극 지원한다.”라며, “노텔과 인텔은 상업적으로 가용한 플랫폼 및 표준 기반 솔루션 사용을 촉진하는 한편, 고객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은 제품 및 개발 노력이 장비 제조업체와 서비스 제공자가 가장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인텔 커뮤니케이션 연합 (Intel Communication Alliance)내에서 200여 개에 가까운 통신 판매업자 및 솔루션 제공업자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제품은 포괄적인 IMS 솔루션에 통합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