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6월 10일 금요일

TI, WLAN 솔루션 - 소비가전에 Wi-Fi 접속

:: Nikkei Electronic Asia Korea - 2005/02

TI는 최근 최신형 무선LAN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TNETW1350 칩은 단일칩 IEEE 802.11 a/b/g 호환 MAC(Media Access Controller) 및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에 TI의 무선 기술을 결합한 제품으로 제조업체에 비용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소비가전에 차세대 홈 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하여 홈 게이트웨이, IP 셋톱박스 및 디지털 미디어 어댑터와 같은 고정형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디지털 카메라, 휴대형 미디어, 휴대형 오디오 플레이어와 같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중간 변환없이 무선으로 접속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1350 칩은 TI의 DSL CPE(Customer Premises Equipment)와 개인 통신 및 가전 플랫폼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TI의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은 제조업체가 많은 벤더와 제휴할 때 발생하는 통합이나 혼선을 없애고 시장 출시를 앞당기며 제품 개별화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TI의 무선LAN 사업부 월드와이드의 루시 황(lucy Huang) 제품 매니저는 “TI는 홈 네트워크를 확산시키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TI의 기술은 진보하는 무선 디지털 생활양식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1350 제품은 외부 필터없이 자체 전원 변환 및 레귤레이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부품 개수와 부품 가격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홈 게이트웨이같은 고정형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확장형 고출력 802.11b/g 호환 RF 직접 변환(Direct Conversion Radio) 칩인 TNETW3422/28 등의 TI 무선칩과 연동된다. 이 솔루션들은 최고의 보안 레벨을 제공하는 2세대 WPA2(Wi-Fi Protected Access Security)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QoS 관련 802.11e 표준안을 지원함으로써 와이파이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음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