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2일 월요일

Emailing: 프리스케일, 신제품 LCD MCU 3종 공개

임베디드 시스템


파일을 선택한 후 브라우저 메뉴에서 인쇄하십시오.


프리스케일, 신제품 LCD MCU 3종 공개

게재:2008년11월07일


8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LCD 기반의 임베디드 분야를 촉진하도록 설계된 8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MCU) 제품군 세 가지를 발표했다.

S08LL, RS08LA, RS08LE 등 3종 신제품 LCD MCU는 배터리 구동 핸드헬드 디바이스에서 무선 시스템까지 비용과 전력이 중요한 LCD 기반의 디자인에 폭넓게 대응하도록 설계되었다. 대상 분야로는 온도 조절기, 계량기, 타이머, 보안 시스템, 전기밥솥, 커피 머신 및 기타 소형 가전제품이 포함된다.

이들 L 시리즈 MCU는 저전력 작동과 고급 디스플레이 기능이 필요한 혈당계 및 산소포화도 측정기와 같은 개인 진찰 및 휴대용 의료 제품에도 이상적이다.

S08LL 제품군은 탁월한 대기 시 소비 전력과 멀티플렉스 LCD 드라이버 기능으로 더 많은 세그먼트 수의 소형 디자인을 지원하므로 위와 같은 분야에 적합하다.

L 시리즈 MCU는 통합형 LCD 드라이버가 채택되어 표준 3V 및 5V LCD 글래스 용도로 별도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온칩 LCD 드라이버는 8개의 백플레인을 지원하므로 개발회사들이 더 적은 핀으로 많은 세그먼트를 구동하고 결과적으로 시스템 비용과 설계 복잡성을 완화할 수 있다. L 시리즈는 컨트롤러 코어의 가동 없이 작동 가능한 LCD 점멸 모드를 지원하며, 이는 전반적인 소비 전력 절감에 유용한 기능이다.

신제품 3종 둘러보기

S08LL 제품군

MC9S08LL16/8 디바이스는 통합형 LCD 드라이버에 LCD 스크린을 포함한 임베디드 분야에서 동급 최고의 저전력 성능이 결합된 제품이다. S08LL 디바이스는 광범위한 배터리 구동 분야 및 저전력 디바이스에서 휴대성을 강화하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주며,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S08LL 제품군의 내장 전압 조정 기능은 소프트웨어 명암비 제어를 지원하므로, 추가 구성요소의 필요성이 감소되며 온도 및 작동 전압 범위가 확장된다.

프리스케일의 초저전력 플랫폼과 함께 저전력에 최적화된 LCD 주변기기를 사용하는 LL16은 동급 최고의 대기 시 소비 전력을 제공한다. LL16은 최저 1.3마이크로암페어에서 LCD 디스플레이 구동 시 6.1마이크로암페어의 폭넓은 작동 모드를 지원한다.

S08LL 디바이스의 추가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두 가지 초저전력 정지 모드
· 새로운 저전력 작동 및 대기 모드
· 6마이크로초의 가동 시간
· 초저전력 발진기
· 구성 가능한 8 x 24 또는 4 x 28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 내장 전하 펌프
· 소프트웨어로 선택 가능한 프런트플레인 및 백플레인

RS08LA 및 RS08LE 제품군

비용 효율적인 MC9RS08LA8 및 MC9RS08LE 제품군은 프리스케일 RS08 코어 기반이며, 소형 기기, 의료 모니터링 장비 및 기타 저전력 산업 분야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RS08LA 제품군은 비용에 민감한 LCD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프리스케일 최초 1달러 미만 가격대의 보급형 LCD MCU이다. 이 디바이스는 기존 LCD 기반 제품의 비용 절감을 지원하고, 개발회사들이 어플리케이션에 기본 LCD 기능을 추가하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RS08LE 제품군은 최신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조건을 만족할 수 없는 4비트 MCU를 아직 사용하는 LCD 기반 제품에 극도로 경제적인 8비트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 업계 최저 핀 수의 LCD 디바이스(28핀 SOIC 패키지)를 제공하는 RS08LE 제품군은 112개의 LCD 세그먼트를 구동할 수 있으며, 강력하지 못한 4비트 LCD 드라이버를 교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RS08LA 및 RS08LE 제품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BGND 명령어를 추가한 HCS08 명령어 집합
· 구성 가능한 디스플레이
- 8 x 21 또는 4 x 25(LA8)
- 8 x 14 또는 4 x 18(LE4)
· CPU 휴면 상태에서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는 절전 기능
· 내장 전하 펌프(LA8에 한함)
· 소프트웨어로 선택 가능한 프런트플레인 및 백플레인

프리스케일 L 시리즈 MCU는 포괄적인 개발 도구, 기준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노트, 소프트웨어 예제, 웹 캐스트의 연계 시스템으로 지원된다. L 시리즈 디바이스는 프리스케일 8비트 또는 32비트 MCU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는 통합 도구 세트인 마이크로 컨트롤러용 CodeWarrior� 개발 스튜디오 v6.2 무료 버전에서 지원된다. 설계자들은 또한 CodeWarrior 도구 세트에 포함된 수상 실적에 빛나는 고속 어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인 Processor Expert™ 도구를 활용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간을 더욱 단축할 수도 있다.

프리스케일은 개발자들이 L 시리즈 디바이스의 특징과 기능을 알아볼 수 있도록 DEMO9S08LL16, DEMO9RS08LA8, DEMO9RS08LE4 평가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본 기사는 에 있는 전자 엔지니어 기사에서 인쇄한 것입니다:
http://www.eetkorea.com/ART_8800551545_839585_NP_06f97ac2.HTM

이전 기사로 | 전자 엔지니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