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9일 금요일

핫메일 한국 계정 신설, 원하는 아이디를 마음대로

2010-01-28/오후 4:45:10/강석오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는 그동안 제공되던 자사의 무료 이메일 서비스인 hotmail.com에 더해 별도의 국내 계정인 hotmail.co.kr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매월 전 세계 사용자가 3억2000만 명이 넘는 기존 hotmail.com으로는 원하는 아이디를 만들기 어려웠던 국내 사용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핫메일 아이디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새로운 이메일 신청은 윈도우 라이브 메일 홈페이지(windowslive.msn.co.kr/hotmail)에서 'ID 만들러 가기' 버튼을 누르면 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없이 이름, 성별, 국가 및 지역 등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다. 등록 시 아이디 중복 여부를 확인한 후 선착순으로 원하는 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핫메일, 라이브 메일(live.co.kr) 등 사용 중인 메일 계정이 많다면 hotmail.co.kr에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 hotmail.co.kr 계정을 생성한 다음 왼쪽 상단 메뉴의 '메일 계정 추가' 버튼을 누르고 hotmail.com 등의 계정을 추가하면 모든 메일들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메일 표준 규정인 POP3을 지원하는 계정이면 타사 메일들도 hotmail.co.kr로 불러오고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은 메일 저장용량을 무제한으로 지원하고, 스팸 설정을 해 놓으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팸 필터링 기술인 스마트스크린 기술을 통해 80% 이상 스팸메일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윈도우 라이브 아이디만 있으면 25GB까지 사용 가능한 개인 웹하드인 스카이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라이브 사진갤러리, 무비메이커 등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정근욱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온라인사업부 상무는 "새로운 핫메일 계정으로 국내 사용자들은 윈도우 라이브의 다양한 무료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능 및 보안을 강화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가별 핫메일 계정은 한국을 포함 호주, 스웨덴, 싱가포르 등 26개국에서 동시에 신설된 가운데,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은 현재 59개국 36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
출처: http://www.datanet.co.kr/news/news_view.asp?id=48667&acate1=0&acate2=9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