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장면을 평소에 좋아하지만 느끼함 때문에 망설이신 분들이라면 청양고추와 새우를 듬뿍 넣은 매운 새우 자장면을 만들어 보세요~ 아주 칼칼한 맛이 느끼하다는 자장의 고정관념을 깬답니다~!
* 재료
- 새우300g, 돼지고기 등심 200g, 청양고추 4개, 양파 (큰 거)1개, 양배추 1/5통, 감자 2개, 호박 1/2개, 마늘 5톨, 대파 1/2대, 생강 1/2톨, 자장 4큰술, 감자전분 3큰술, 간장 약간, 소금, 후추, 참기름, 설탕, 식용유, 청주
* 만드는 법
- 자장은 동량의 식용유에 약불로 놓고 5분정도 볶고 볶은 기름은 채에 걸러 놓아 자장의 쓴맛을 빼준다.
- 돼지고기는 1*1 크기로 썰어서 생강 다진 것과 소금,후추, 청주로 밑간한다.
-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손질하여 1cm로 굵게 다진 후 후추,청주로 밑간한다.
- 양파,양배추,감자,호박은 2*2 로 깍둑썰기해서 준비한다.
- 청양고추와 마늘,대파는 잘게 썰어 준비한다.
- 팬에 기름을 두르고 청양고추,마늘 대파를 넣어 볶아 향을 낸다.
- 6에 돼지고기 재운 것을 볶다가 새우를 볶아 따로놓는다.
- 다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감자,양배추,호박을 넣고 볶다가 간장을 살짝뿌려 간이 베이게 한다.
- 볶은 야채에 볶은 돼지고기와 새우볶은 것을 섞고 자장 볶은 것, 설탕을 넣고 다시 살짝 볶는다.
- 여기에 육수나 물을 자작하게 부어 야채가 익을때 까지 끓인 후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참기름을 살짝 볶아 완성한다.
- 드디어 완성~! 상큼한 오이채를 얹어 느끼함을 다시 한번 없애주세요~
집에서 먹는 고급스럽고 깨끗한 짜장 한번 해보세요~ 확실히 맛의 차이가 난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