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3일 화요일

AMS, 휴대용 멀티미디어 전력 소모를 최저로!

RF/무선

파일을 선택한 후 브라우저 메뉴에서 인쇄하십시오.

AMS, 휴대용 멀티미디어 전력 소모를 최저로!

게재:2008년11월11일

AS3536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는 혁신적인 IP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미디어 플레이어 IC 제품군에 신제품을 추가했다.

신제품 AS3536은 ARM 400MHz CPU에 대한 코어 프로세서 역할을 하는 포스트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새로 개발한 A/V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코어가 장착된 혁신적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시스템이다.

이 IC에는 시스템 레벨 전력 관리, 고품질 오디오 코덱 및 배터리 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전력 소모량은 전력 변환 손실, NAND 플래시에 대한 액세스, DRAM 메모리,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여 헤드폰으로 재생되는 오디오를 포함한 시스템 레벨의 전력 소모량이다.

AS3536은 완전 정적 디자인 및 저누출 기술을 통해 온칩 512Kbyte 버퍼에서 디스플레이를 새로 고치는 동안 1.4mW 또는 4mW만으로 사용 환경을 보존할 수 있다(화면 배경 조명이 오프인 상태).

또한, 완전 하드와이어 환경의 오디오 엔진은 제로(0) CPU 부하로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MP3, WMA, AAC 같은 널리 사용되는 대부분의 압축 오디오 포맷을 압축 해제하고 재생한다. 오디오 포스트 프로세서는 제한 기능 및 10밴드 그래픽 이퀄라이저가 포함된 멀티 채널 믹서인 근접 투명 화질의 ASRC(Asynchronous Sample Rate Converter)를 구현하며, HD 오디오 처리를 위해 24비트의 동적 범위로 192KHz의 샘플 속도를 지원한다.

세 개의 I2S 출력 세트는 스테레오 스피커, 서브우퍼 및 헤드폰 또는 라인 출력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멀티 채널 오디오 출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AS3536 오디오 서브시스템에는 스테레오 PDM 디지털 마이크로폰 입력이 들어 있어 차세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모든 오디오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해결한다.

완전 하드웨어 구현 비디오 엔진은 DVD 플레이어를 뛰어넘는 해상도(D1 비디오)로 H.264/AVC, MPEG4, H.263, WMV9/VC-1 및 Sorenson Spark 다중 표준 비디오의 압축을 해제하고 재생한다. JPEG 사진은 16Mpixel/sec의 속도로 압축이 해제된다. 또한 Main Profile @ High Level에 대해 WMV9이 지원되어 DVD 영화 저장 시 원본 파일 크기의 1/6 미만으로도 동일한 화질을 유지할 수 있다. 비디오 포스트 프로세서에는 향상된 GUI 효과를 위한 비디오 위/아래 크기 조정, 회전, 자르기, 분할 화면, PIP(Picture In Picture), 알파 블렌딩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Adobe Flash에서 지원되는 Sorenson Spark 비디오를 재생하는 독특한 기능을 통해 유트브(YouTube) 및 구글 비디오(Google Video) 같은 인기 있는 웹 사이트에서 매우 낮은 전력으로 컨텐츠를 재생할 수도 있다.

AS3536은 MLC NAND 플래시, iNAND, LBA NAND, moviNAND, oneNAND 같은 4/8/16비트 하드웨어 ECC가 탑재된 최신 세대의 착탈식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유형 및 SD2.0, MMC+, CE-ATA, MS PRO, CE 같은 착탈식 카드 형식과 직접 연결된다. 또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시장에 출시된 3세대 제품에서 지원되는 포괄적인 첨단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통해 보완된다. SDK는 다운로드 가능한 컨텐츠에 대한 Certified for Windows Vista 프로그램의 엄격한 테스트 기준을 통과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BU 커뮤니케이션즈 수석 마케팅 책임자인 로베르토 심마라노(Roberto Simmarano)는 “AS3536을 통해 이제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및 모바일 TV 수신기에서도 배터리 소모량에 영향을 주지 않고 표준 화질 비디오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게 되었다” 며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의 주된 용도인 음악 감상을 위해 AS3536은 손실 없는 고화질 오디오 기능을 통해 고화질 홈 A/V 디바이스와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현 세대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와 비교해 3배나 향상된 재생 시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AS3536은 현재 10x10mm 크기(볼 피치 0.5mm)의 CTBGA 244볼 패키지로 제공된다. 보다 저렴한 파생 제품인 AS3535는 최대 WQVGA 해상도의 비디오와 266MHz의 CPU 클럭 속도를 지원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평가 보드와 레퍼런스 키트가 제공된다.

본 기사는 에 있는 전자 엔지니어 기사에서 인쇄한 것입니다:
http://www.eetkorea.com/ART_8800551919_839578_NP_d415e963.HTM

이전 기사로 | 전자 엔지니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