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3일 화요일

Emailing: [1/12, ST]DisplayPort-to-VGA 컨버터 IC 통해 손쉬운 고성능 PC 멀티미디어 전환 실현

[1/12, ST]DisplayPort-to-VGA 컨버터 IC 통해 손쉬운 고성능 PC 멀티미디어 전환 실현
CES 2009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인터커넥트 표준인 디스플레이포트 (DisplayPort)로의 신속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단일칩 DisplayPort-to-VGA 컨버터를 출시했다.

STDP3100는 디스플레이포트 기반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등을 기존 아날로그 VGA 모니터 및 프로젝터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들은 보다 높은 유연성을 얻게 되어, 새로운 고성능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STDP3100는 디스플레이포트 입력, VGA 출력 및 지원 기능 등을 단일칩으로 통합함으로써 기존 멀티-칩 솔루션을 대체하는 동시에 보다 작고 전력소모가 한층 낮으면서도 비용효율이고 신뢰성 있는 어댑터를 구현해준다. 이러한 어댑터들은 새로운 디스플레이포트 노트북 PC와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기존 모니터 및 프로젝터 사이에 삽입될 것이다. 이러한 편의성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들은 추후라도 모니터와 프로젝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STDP3100는 칩을 DisplayPort로 전환 설정함으로써, 노트북 PC 및 도킹 스테이션에 임베디드될 수도 있다.

현재의 PC 및 모니터 간 디스플레이 인터커넥트들은 아날로그 VGA 또는 DVI 표준들에 기반하고 있다. PC 사용자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두 표준 모두 보다 큰 스크린 크기에서 필요한 컬러 재현 및 픽셀 해상도를 완벽하게 지원하지 못한다.

고대역폭의 안전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로서 디스플레이포트는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하였으며, PC 사용자들이 블루-레이 플레이어, 인터넷 텔레비전, 디지털 카메라, 그리고 WQXGA (2560 x 1600) 및 FHD 120Hz 해상도의 HD 게임 등과 같은 고품질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해준다. VGA 및 DVI와 달리 디스플레이포트는 진화하는 개방형 표준이며, 현재 가장 빠른 HD 데이터 전송속도를 위해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링크 당 최대 10.8Gbit/s의 대역폭을 지원한다.

기사카테고리 : Product Focus
URL : http://www.st.com
Copyrightⓒ semiconnet All right reserved.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