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3일 화요일

TI, 1.5A 리니어 배터리 충전 IC 출시 “AC 어댑터 및 USB 입력 전원 극대화, 휴대형 전자제품에 최적”

새로 출시된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 IC bq2407x 제품군은 배터리 팩에 결함이 있거나, 과방전 상태 또는 배터리가 없는 경우에도 시스템이 외부 전원 소스를 통해 직접적인 전력 공급을 받을 수 있게 해 준다. 스마트폰 및 휴대형 제품에 최적이다.

nw1231402127_0 TI 코리아(대표이사 손영석)는 최근 스마트폰 및 휴대형 전자제품에 적합한 통합형 FET를 갖춘 새로운 4종의 28V, 1.5A 리니어 충전 관리 IC ‘bq2407x’ 제품군을 출시했다.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 IC bq2407x 제품군은 배터리 팩에 결함이 있거나, 과방전 상태 또는 배터리가 없는 경우에도 시스템이 외부 전원 소스를 통해 직접적인 전력 공급을 받을 수 있게 해 준다. 새로운 bq24072, bq24073, bq24074, bq24075 충전 IC는 3 × 3mm QFN 패키지에 다양한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또한 28V, 1.5A 입력 FET, 5A 배터리 FET, 전류 센서, 역 차단 보호(Reverse blocking protection), 열 조절, 배터리 관리 등 많은 기능이 있다. 해당 디바이스는 충전 모드에서는 1.5A까지, 방전 모드에서는 5A까지 지원하며 GSM 애플리케이션에서 볼 수 있는 RF 전력 증폭기에서 발생하는 높은 전류를 지원한다.

특히, 4종의 bq2407x 충전 IC는 배터리를 충전시키면서 동시에 시스템을 켤 수 있는 전원 경로 관리를 제공한다. 이는 배터리의 충/방전 사이클의 회수를 줄여주고, 적절한 충전 종료가 가능하며, 배터리가 고갈된 경우에도 시스템의 전원을 바로 켤 수 있게 한다. 배터리 충전비율은 시스템이 적절한 구동을 할 수 있는 전압을 기반으로 동적으로 조절된다. 또한, 어댑터가 피크 시스템 전류를 전달할 수 없을 때 배터리가 시스템의 전류 필요량을 보충할 수 있으며, 이로써 설계자는 더 작은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다.

bq2407x 제품군은 USB 모드에서 입력전압을 감시하고 이 전압이 설정 값 아래로 떨어지면 입력 전류를 제한하는 전압 기반의 동적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불완전하게 설계되거나 구성이 잘못된 USB 전원에 의한 시스템 셧다운 문제를 사전에 방지한다.

TI코리아 측은 “무선, 컴퓨팅, 소비자, 산업/의료시장의 최종 애플리케이션은 휴대형으로 확장되고 있다. TI 배터리 관리 솔루션은 시스템 보호장치와, 저비용의 리니어 및 고효율의 스위치모드 배터리 충전에 대한 방법을 제공한다”며 “배터리 전력을 공급받는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 확대 요구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TI는 과전압과 과전류 상태에서 시스템을 보호하는 보호 회로로 안전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TI 배터리 관리 솔루션은 리튬이온 기술부터 니켈 메탈 하이브리드 및 연축(Lead acid) 배터리까지 다양한 배터리 케미스트리와 셀 카운트를 지원한다. TI의 배터리 포럼 온라인 커뮤니티(www.ti.com/batteryforum)에서는 배터리 설계 팩터와, 케미스트리, 기술에 대해 TI의 엔지니어, 서드파티 멤버들과 토론할 수 있다.

  • 기사카테고리 : Business Land
  • URL : http://www.ti.com

Copyrightⓒ  semiconnet  All right reserved.

----------

출처: http://www.semiconnet.co.kr/www/news.php?FD=news&mode=read&htm=news&page=1&ngrp1=1&ngrp2=&ngrp3=&mpart=&mode=read&uid=5387#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