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3일 수요일

Emailing: LG-노텔, WDM-PON 세계시장 첫 진출

LG-노텔, WDM-PON 세계시장 첫 진출
네덜란드 유넷, LG-노텔 장비로 FTTB 상용화 … 유럽·북미 통신기업들, 속속 상용화

 

텔레콤코리아 tele_park@krtele.com

 

LG-Nortel(www.LG-NORTEL.com)은 자사의 광가입자망(FTTx)용 WDM―PON 솔루션이 네덜란드 통신기업 유넷(UNET)을 통해 처음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유넷은 LG-노텔 WDM-PON 솔루션을 도입, 최근 네트워크 현장테스트를 마치고 첫 기업고객에 3개 사업장 수백명 임직원들 대상의 WDM-PON 기반 FTTB(Fiber To The Building) 서비스 제공에 들어간다.

또한 LG-노텔은 노르웨이 채널 파트너를 통해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WDM-PON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에서 세계최초로 개발됐으며 LG-노텔이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WDM-PON 기술은 가입자마다 고유의 파장을 할당해 양방향으로 1Gbps 이상의 넓은 대역폭을 제공해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IPTV 등 방통융합서비스를 무리 없이 제공할 수 있어, 차세대 광가입자망(FTTx) 시장 최적의 기술로 손꼽히고 있다.

WDM-PON 기술은 지난 2005년 KT가 LG-노텔 솔루션을 도입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바 있으나, 이후 경쟁기술 대비 높은 가격으로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LG-노텔은 지난 해 8월 원천기술기업 노베라옵틱스를 인수해 WDM-PON 원천기술 지적재산권(IPR)을 확보한 이래, 꾸준한 비용 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해온 결과 이번에 글로벌시장 첫 상용화의 결실을 맺게 됐다.

LG-노텔은 현재 유럽, 아시아, 북미 지역의 여러 통신사업자들과 함께 WDM-PON 솔루션을 통한 기업용·가정용 광가입자망(FTTx) 서비스와 모바일 백홀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안정성 검증을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이에 따라 십여 곳 이상의 통신사업자들이 향후 1년 이내에 LG-노텔 WDM-PON 솔루션을 상용화할 예정이다.

LG-노텔은 향후 WDM-PON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전세계 광가입자망(FTTx) 시장에서 WDM-PON 기술의 입지를 급속히 확대해간다는 전략이다.

 

2009년 03월 08일
텔레콤코리아의 다른기사 보기
 
 

출처: http://www.krtele.com/news/read.php?idxno=2619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