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8일 화요일

액텔, FPGA에 최적화된 고성능 32bit 프로세서 개발



액텔은 최근 FPGA에 최적화된 고성능 32bit 소형 소프트 코어인 ARM Cortex-M1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ARM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 프로세서는 라이센스나 로열티가 없으며, 액텔의 플래시 기반 M1 지원(M1-enabled) Fusion 및 ProASIC3 FPGA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Cortex M1 프로세서는 시스템 설계자에게 프로그램 가능한 유연성과 시스템 수준의 통합을 제공하기 때문에 저비용의 고성능 시스템 개발이 가능하다.

ARM의 3단계 Cortex-M3 공급 라인에서 파생된 Cortex-M1 프로세서는 액텔의 M1 지원 Fusion PSC(Programmable System Chip) 또는 ProASIC3 FPGA에서 최대 72MHz로 동작한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적절한 크기와 속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M1A301000 ProASIC3 디바이스의 약 20%, 혼성 신호 M1AF600 액텔 Fusion PSC의 약 30%에 해당하는 4,300개의 타일 안에서 구현이 가능하다. Cortex-M1 솔루션은 또한 업계 표준의 AHB 버스와 연결해 서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에 주변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Cortex-M1 프로세서에는 ARM 아키텍처를 대상으로 하는 광범위한 툴과 지식 정보가 지원되며, 이는 라이센스 기반 프로세서에서 제공하는 지원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것이다.

액텔은 자사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CoreConsole IDP(IP Deployment Platform), SoftConsole 프로그램 개발 환경 및 액텔 Libero IDE(Integrated Design Environment)를 통해 Cortex-M1 프로세서를 지원할 예정이다.

액텔의 Cortex-M1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M1A3P1000 ProASIC3 디바이스와 M1AFS600 Fusion PSC 제품은 오는 3분기에 첫 출시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공급은 4분기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M1 디바이스의 가격은 3.95달러부터 시작된다.

Source:
http://www.ednkorea.com/article.asp?articleid=4419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