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9일 토요일

[블루투스SIG] 범용 리모컨 규격 지원하는 새로운 블루투스 표준 마련

NE ASIA-Korea 블루투스SIG(www.bluetooth.com)는 곧 발표될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기술 표준이 가전업계에서 요구되는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 범용 리모컨 규격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렴한 비용의 초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을 가능케 할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기술은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에 발표될 예정이다.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기술은 몇 시간이 아니라 수년간 배터리 수명이 유지돼야 하는 디바이스와 서로 다른 제조사의 제품간 상호운용성이 요구되는 시장을 위해 설계됐는데, 이런 규격 특성은 리모컨의 요구 사항에 완벽하게 부합한다.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기술의 개발에는 노키아, 노르딕 반도체,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TI, CSR 및 브로드컴을 포함해 48개가 넘는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무선 리모컨을 위한 표준은 없다. 새로운 블루투스 표준은 저비용, 비지능형 주변기기로서의 리모컨 개발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리모컨은 TV, DVD 플레이어, 셋톱박스, 또는 미디어 플레이어 중 어떤 것이든 새로 구입한 디바이스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며, 그것이 제어하는 디바이스와 항상 안전하고 고유한 연결을 유지한다.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기술은 향후 수억 개의 휴대폰에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2009년 하반기에 이 기술이 탑재된 휴대폰이 출시되면 이는 곧 엄청난 양의 리모컨이 쏟아져 나오게 되는 것을 뜻한다.

단방향 제어만을 제공하는 현재의 리모컨 기술과 달리,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리모컨은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TV 프로그램 직전에 관련 정보를 보는 대신, 셋톱박스 리모컨을 이용해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를 보고 녹화형태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외부의 인터넷 기반 서비스로 향하는 게이트웨이로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안전한 주문을 위해 활용되거나 확장된 프로그램 정보를 보여줄 수도 있다.

- 출처: http://www.neakorea.co.kr/article_view.asp?seno=5239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