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7일 월요일

알테라와 SLS,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위해 uCLinux 제공

[입력 : 2008-09-30]

알테라 코퍼레이션(www.altera.com)은 미리 패키지화 되어 있으며 상업적으로 지원되는 uCLinux 옵션을 Nios® II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SLS 코퍼레이션과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 패키지는 알테라의 인기있는 Nios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SLS가 제공할 상업적인 지원은 NEEK의 유연성 및 사용편의성과 결합되어 임베디드 디자이너들이 프로젝트에 따라 진화하는 요구들을 신속하게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 새로운 버전은 오픈소스에 기반하고 커뮤니티에 의해 지원받으며 알테라의 Nios 포럼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던 기존 uCLinux의 배포판을 보완하는 것이다.

알테라의 NEEK 시스템은 알테라의 Cyclone® III FPGA에 기반한, 기능이 풍부하고 가격이 저렴한 플랫폼이다. 이 평가 키트는 임베디드 디자이너들이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임베디드 프로젝트에 바로 뛰어들 수 있도록 신속하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한다. 미리 준비된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며, SLS에 의해 지원되는 이 새로운 uCLinux 배포판은 오브젝트나 소스 형태로 된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갖춘 NEEK 시스템용 보드 지원 패키지를 포함한다. SLS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유연성과 상업적 지원이 제공하는 확실한 보장을 동시에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몇 개의 지원 계획들 중 자신들의 특별한 지원 요구사항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권도 제공한다.

SLS 코퍼레이션의 파레쉬 파텔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우리 SLS는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와 IP 코어, 디바이스 드라이버, 그리고 uCLinux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으로 인해 Nios II 사용자들을 위한 완벽한 디자인 파트너이다. 우리는 오픈소스 방식에 헌신해 왔으며, 우리의 전문성과 우수한 지원이 제공하는 혜택들을 이제 알테라의 고객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알테라의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DSP 마케팅 수석 이사인 크리스 발로우는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 고객들은 수년 동안 오픈소스 커뮤니티들을 통하여 uCLinux를 이용해 왔다"며 "SLS와 알테라의 이번 파트너쉽은 상업적인 지원을 기대하는 uCLinux 고객들을 위해 커뮤니티에 의해 지원되던 우리의 기존 오픈소스 전략을 한층 보완해 준다"라고 강조했다.

미리 패키지화된 uCLinux 배포판은 SLS 코퍼레이션으로부터 지금 구매 가능하다. 고객들은 SLS 코퍼레이션 홈페이지(www.slscorp.com)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구할 수 있다.

====================
출처: http://embeddedworld.co.kr/newstoday/view.asp?news_idx=4871&selPage=&selBlock=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