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4일 월요일

유연성 제공하는 울프슨의 PMIC 제품군


파워 디자인

게재:2009년08월13일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는 파워 매니지먼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개발된 파워 매니지먼트 인테그레이티드 서킷(PMICs)의 새로운 WM83xx 제품군(WM8310, WM8311, WM8312)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대폰, 내비게이션 디바이스,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소비전자 기기의 중심부에 탑재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함께 실장되는 PMIC 디바이스는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 시켜주는 시스템 내에서 전력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 한다. 효율적으로 설계된 WM83xx 제품군은 수많은 구성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든 ARM 기반 프로세서를 포함한 어떤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나 모바일 그래픽 프로세서들과 호환이 가능하며, 다른 아키텍처로도 구성할 수 있다. 특허 출원중인 EEPROM 인터페이스 기술은 설계 프로세스의 유연성을 극대화하여 제조업체들이 완벽한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설계가 끝날 때까지 PMIC 메모리에 원하는 횟수만큼 재프로그램 할 수 있다.

울프슨은 WM83xx 제품군에 BuckWiseTM 레귤레이터 기술을 탑재하였다. 사용자는 다양한 제품의 전원을 켜고 끄기 때문에, 시스템 전력 요구사항을 관리하는 동안 PMIC는 빈번히 전력 요구사항에 대한 세부적인 기능에 대응해야 한다. 전력 요구사항의 급격한 변화는 프로세서 작동 중 전력 공급 출력장치의 장애로 인해 잠재적으로 전력이 끊어지는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외부에 큰 부품들이 종종 추가되거나, 혹은 부하전류를 낮추기 위해서 프로세서의 성능이 낮아진다. 울프슨의 새로운 Buckwise™ 레귤레이터 기술은 동급 최고의 과도전류 성능을 제공하여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였다. 이것은 추가적인 부품이 필요 없어 BOM 비용이 더욱 저렴해지고, 보드 공간의 절감과 더불어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실제적인 성능 용적 또한 자유롭게 해준다. 이것은 HD 오디오 및 비디오를 구현하거나 다중 작업을 가능케 하는 등 새로운 레벨의 사용자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핵심적인 기술이다.

우수한 과도성능은 또한 더 낮아진 전압에서 프로세서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하여 전력 효율성을 높인다.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기존 세대의 레귤레이터와 비교하여 프로세서 전력 소비를 최대 25%까지 줄이거나 프로세서 속도를 25% 증가시키도록 선택할 수 있다.

BuckWise™ 레귤레이터는 또한 업계 최초로 VMC(Valley Mode Control)기능을 PMIC에 통합한 제품이다. 프로세서 구조가 간단해지고 전압 요구사항이 줄어들면서, 울프슨의 독특한 밸리모드 기술은 전력 관리 디자인을 수정하지 않고도 차세대 모바일 그래픽 프로세서 및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호환이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설계자들은 최소한의 디자인 공정으로도 다양한 부품에 필요한 전력을 끊김없이 분배할 수 있다.

터치패널 기능, 리얼타임 클럭, LDO, 벅 레귤레이터 및 백라이트 부스트를 탑재한 WM83xx 제품군은 고도로 집적된 PIMC 솔루션을 제공한다. WM8310, WM8311 및 WM8312는 각각 PND, PMP및 휴대폰에 최적화된 제품이며, VOIP폰, 디지털 포토 프레임 및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와 같은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도 쉽게 지원할 수 있다.

WM8310과 WM8312는 공간의 제한이 있는 휴대용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7x7mm, 0.5mm 두께의 소형 BGA 패키지로 제공되며, WM8311는 PND와 같은 저가의 PCB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8x8mm, 0.65mm 두께의 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WM8310, WM8311 및 WM8312는 모두 현재 샘플링 중이다.

==========
출처: http://www.eetkorea.com/ART_8800581208_1103011_NP_be5bebcc.HTM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