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0일 월요일

SK CEO들이 즐겨찾는 웹사이트는?


분야: 경제, 2009.8.10(월) 02:59 편집



기업을 움직이는 최고경영자(CEO)의 ‘온라인 지식창고’는 어디일까.

SK그룹이 9일 사보 8월호에 소개한 ‘CEO들의 인터넷 즐겨찾기 리스트’에 따르면 이 그룹 CEO들의 단골 웹사이트는 경영, 경제 외에도 미술, 문학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CEO 13명 가운데 절반이 넘는 8명은 본업과 직결된 경영, 경제 관련 웹사이트를 즐겨 찾았다.

박영호 SK㈜ 사장은 전략 컨설팅 분야에서 대표적인 매킨지의 분기 보고서 웹사이트를 즐겨 찾는다. 2년 전 지주회사 출범 과정에서도 ‘매킨지 컨설팅’에 소개된 글로벌 기업 선진 사례를 참조했다는 후문이다. 구자영 SK에너지 사장의 즐겨찾기 웹사이트는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이 발행하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공식 사이트였다. 구 사장은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글로벌 기업의 경영전략과 결과분석에서 지혜를 얻고자 했다고 한다. 윤석경 SK건설 부회장은 세계경영연구원의 경영 매거진 ‘글로벌 스탠더드 리뷰’ 웹사이트에 자주 들른다. 특히 ‘최신 경영 트렌드 리포트’는 매번 챙겨 읽는다. 김신배 SK C&C 부회장과 황규호 SK해운 사장은 공통적으로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웹사이트에서 경제는 물론이고 사회, 문화 이슈를 접한다.

조은아 기자 achim@donga.com

==========
출처: http://news.donga.com/fbin/output?n=20090810003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