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31일 목요일

느끼하지 않은 매운새우자장면

진짜 맛있어보이는 자장면... 군침이 절로돕니다...*^^*

 
자장면을  평소에 좋아하지만 느끼함 때문에 망설이신 분들이라면 청양고추와 새우를 듬뿍 넣은 매운 새우 자장면을 만들어 보세요~ 아주 칼칼한 맛이 느끼하다는 자장의 고정관념을 깬답니다~!
 
* 재료
  • 새우300g, 돼지고기 등심 200g, 청양고추 4개, 양파 (큰 거)1개, 양배추 1/5통, 감자 2개, 호박 1/2개, 마늘 5톨, 대파 1/2대, 생강 1/2톨, 자장 4큰술, 감자전분 3큰술, 간장 약간, 소금, 후추, 참기름, 설탕, 식용유, 청주
* 만드는 법
  1. 자장은  동량의 식용유에 약불로 놓고 5분정도 볶고 볶은 기름은 채에 걸러 놓아 자장의 쓴맛을 빼준다.
  2. 돼지고기는 1*1 크기로 썰어서 생강 다진 것과 소금,후추, 청주로 밑간한다.
  3.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손질하여 1cm로 굵게 다진 후 후추,청주로 밑간한다.
  4. 양파,양배추,감자,호박은 2*2 로 깍둑썰기해서 준비한다.
  5. 청양고추와 마늘,대파는 잘게 썰어 준비한다.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청양고추,마늘 대파를 넣어 볶아 향을 낸다.
  7. 6에 돼지고기 재운 것을 볶다가 새우를 볶아 따로놓는다.
  8. 다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감자,양배추,호박을 넣고 볶다가 간장을 살짝뿌려 간이 베이게 한다.
  9. 볶은 야채에 볶은 돼지고기와 새우볶은 것을 섞고 자장 볶은 것, 설탕을 넣고 다시 살짝 볶는다.
  10. 여기에 육수나 물을 자작하게 부어 야채가 익을때 까지 끓인 후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참기름을 살짝 볶아 완성한다.
  11. 드디어 완성~! 상큼한 오이채를 얹어 느끼함을 다시 한번 없애주세요~
집에서 먹는 고급스럽고 깨끗한 짜장 한번 해보세요~ 확실히 맛의 차이가 난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