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19일 수요일

여드름...

오늘 아침에 눈을 떠보니 코 정중앙에 여드름이 하나 딱...

색깔은 빨갛게 참 이쁘긴하다... (뭔 소리래...)

그런데 하필이면 코 중앙이 뭐냐고요~~~

갑자기 난 여드름에 급 당황(?)하는 나... -_-;;

그래도 "그나저나여드름은왜났을까ㅋㅋ" 누군가 이렇게 놀려대는 소리에도 난 마냥 즐겁기만하다...^^

PS.1)
백과사전에서 여드름을 찾아보니 영어로는 [acne vulgaris] 이렇게 쓴단다... 발음은 전혀 못하겠고...(--") 좀더 전문적으로 말하면 "심상성 좌창(尋常性挫創)"의 속칭이라고 한단다... 이건 전문의학적 표현이고 일반적으로는 [pimple]이라는 단어로 표현을 하는가보다... 여기까진 아무런 감흥도 문제도 없었다... 그런데 약간의 설명을 읽는순간, 어머나!!! 그 설명이 아래에 있는데 마지막 문장이 압권이다...ㅋㅋㅋ

PS.2)
사춘기의 남녀의 얼굴, 특히 볼과 이마에 많은 모낭(毛囊:毛包)의 염증을 말한다... 가슴이나 등에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40세 무렵에서 생기는 일도 있다...

댓글 1개:

익명 :

처음에는 덧글을 어떻게 쓰는 지 몰라 한참헤맸는데.. 쉽네요..^^
여드름이 40대 전후에도 날 수 있다니ㅋㅋ건드리면 덧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