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5일 목요일

브로드컴, CES 2009에서 커넥티드 디지털 홈 구현

네트워킹 설계

파일을 선택한 후 브라우저 메뉴에서 인쇄하십시오.

브로드컴, CES 2009에서 커넥티드 디지털 홈 구현

게재:2009년01월09일

브로드컴은 1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09'에서 완벽한 커넥티드 디지털 홈(connected digital home)을 구현한다.

브로드컴이 선보일 디지털 비디오, 무선 및 모바일 통신 기기용의 다양한 신기술은 소비자들이 가정 내 디지털 콘텐츠 공유에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의 시연은 홈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의 전반적인 면을 다루게 된다.

브로드컴의 사장 겸 CEO인 스콧 맥그레거(Scott McGregor)는 “이번 CES에서 시연될 자사 기술은 브로드컴이 전통적으로 일체형 기기 형태를 띠었던 소비자 가전제품의 인터넷 접속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브로드컴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사우스홀 4, 회의실 #35778에 위치한 독립 부스에서 다양한 소비자 기술들을 선보인다. 이번 CES에서 소개된 기술들은 다음과 같다:

· 커넥티드 디지털 홈(Connected Digital Home): 브로드컴은 DLNA®구현 커넥티드 홈을 선보인다.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SM은 소비자들이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동축선 연결(예:MoCA- Multimedia over Coax Alliance) 등을 이용하여 가정 내에서 아무런 제약 없이 디지털 콘텐츠를 접속 및 재생 가능케하는 일련의 표준 기술들이다. CES 제품, PC, 셋톱 박스 및 모바일 기기 간의 콘텐츠(영화, 사진, 인터넷 동영상 및 음악 등) 상호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블루레이 디스크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에서 넷플릭스(Netflix)® 재생 성능을 시연한다. 1080p 해상도의 고해상 비디오 재생, PIP(picture-in-picture) 비디오 지원, 고해상 멀티채널 오디오를 특징으로 하는 이번 블루레이 디스크 시연에서는 생생하면서 선명한 영화를 텔레비전으로 재생하게 된다.

· 모바일 멀티미디어: 최신 비디오코어(VideoCore)® III 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로세서를 시연한다. 전력 효율적인 이 프로세서로 인해 휴대폰 제품들의 HD급 캠코더 녹화 및 재생, 3D 게이밍, 눈 깜박임 및 미소 감지와 같은 고급 효과들이 내장된 12메가픽셀 카메라 등의 지원이 가능해진다.

· 블루투스: 게이머와 텔레비전 이용자들을 위한 차세대 고급 원격 제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어떻게 주도하고 있는지 밝힌다.

· 케이블 및 위성 셋톱 박스: 셋톱 박스가 가정 내 다른 전자기기들과 소통하면서 휴대폰과 HDTV, PC등의 미디어를 순조롭게 전환하는 방법과 함께 새로운 '홀홈(whole-home) DVR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 GPS(Global Positioning Systems): GPS 수신기 제품군과 함께 고급 포지셔닝 어플리케이션의 위치 데이터 포착을 가속화하는 레퍼런스 네트워크를 소개한다. 이 네트워크는 세계적으로 종류가 다양한 ‘올웨이즈 온(always-on)’ 수신기들로 구성되며 궤도 전체를 따라 GPS 위성들을 트래킹한다. 그 결과, 수백만 개의 휴대폰 및 내비게이션 기기들이 IP 접속을 통해 위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고, 느린 위성 수색 과정을 없애 주며 즉각적인 GPS 위치 결정이 가능하다.

· 고급 DSL 통신: 멀티 모드 VDSL2/ADSL2+ 집중국(CO)과 고해상 비디오, VoIP 및 802.11n 무선 접속을 지원하는 고객댁내장치(CPE) 솔루션 등 xDSL 시장을 위한 차세대 통신 기술을 발표한다.

· 디지털 텔레비전: 완벽한 120Hz 고급 비디오 코딩(AVC) 연결 TV 플랫폼을 비롯하여 최근 인수한 AMD 디지털 텔레비전 사업부의 주요 기술들을 통합한 새로운 솔루션들을 선보인다.

· IPTV: 인터넷 콘텐츠 및 퍼스널 미디어를 TV로 전달해 줄 광대역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구현을 위해 결합된 인터넷 접속 및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성능을 발표한다. 추가적인 협력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더욱 강화되어 TV에서 풍부한 인터넷 콘텐츠를 순조롭게 시청할 수 있게 된다.

· 와이파이/WLAN: 802.11g 및 802.11n 솔루션이 전시된다. 이 제품들은 디지털 홈 전반에 걸쳐 신뢰성 높은 무선 접속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성능의 한계를 높인다. 또한, 브로드컴은 배터리로 작동되는 기기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FM 기능을 구현하는 최신 콤보칩도 함께 선보인다.

· VoIP: 데스크톱, 모바일 및 주거용 홈 IP폰, 서비스 솔루션들이 완벽한 멀티미디어 VoIP 경험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소개한다.

본 기사는 에 있는 전자 엔지니어 기사에서 인쇄한 것입니다:
http://www.eetkorea.com/ART_8800559228_839577_NT_287f43c5.HTM 

이전 기사로 | 전자 엔지니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