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8일 일요일

NAVER 블로그 개인 도메인 설정 기능 오픈!

드디어 Naver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시작하는구만...

기존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중 하나였는데...

나도 한번 바꿔봐~?

벌써부터 혹하는 마음이...ㅋㅋ

 

아래는 공지 원문...

----------------------------------------

출처: http://section.blog.naver.com/sub/Notice.nhn?board=/read/1000003326/10000000000002774835

----------------------------------------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 운영팀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서비스 개선 사항에 대해 안내 말씀 드립니다.

 

115, 네이버 블로그의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하시던 많은 블로거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담아

개인 도메인을 내 블로그 주소로 설정할 수 있는 '개인 도메인 설정 기능'을 오픈했습니다.

 

이제 개인 도메인 설정 기능을 통해 내 블로그 주소를 원하는 대로 설정해 보세요!

 

내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설정하면 어떤 부분이 바뀌나요?

 

1.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설정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내 블로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홈에서 '내 블로그 가기', '덧글 소식' 등을 클릭하면 설정한 도메인 주소를 따라 접속할 수 있습니다.

3.     블로그 포스트 우측 상단에 표시되는 URL이 설정 도메인을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4.     RSS 피드 주소가 설정 도메인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5.     블로그 덧글의 별명 표시, 최근 방문자 위젯 등을 통한 블로그 방문 시에도 설정 도메인 주소를 따라 접속됩니다.

 

※ 추후 네이버 검색을 통해 노출되는 블로그 포스트 URL도 이용자의 설정에 따라 개인 도메인 주소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어떻게 설정하나요?

 

개인 도메인은 내 블로그의 관리> 환경설정> 기본설정> 기본정보 페이지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기본 주소(http://blog.naver.com/블로거 ID)와 개인 도메인 주소 중 어떤 URL을 주로 사용하실 지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개인 도메인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1.     개인 도메인은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유료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도메인 등록대행업체를 이용하시면 전문 지식이 없어도 보다 쉽게 내 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도메인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후이즈 바로가기

▶ 가비아 바로가기

 

그 외 다른 도메인 등록업체를 통해서도 내 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도메인을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도메인 설정 방법 보기

 

2.     지난 12월에 pe.kr 도메인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께서는, 이벤트를 통해 등록하신 도메인에 대해 네임 서버 설정을 하시면 내 블로그의 주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후이즈에서 등록하신 경우 :

         우선 후이즈 고객센터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용 후이즈 사이트(http://naver.whoisdomain.kr/) 로 계정 이전을

         요청하세요. 계정 이전 후, '내 도메인 관리'에서 네이버 블로그 연결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 가비아에서 등록하신 경우 :

    'My 부가서비스'에서 네임플러스 설정을 선택하신 후, 블로그 연결 설정을 '네이버'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그 외 등록업체를 이용하신 경우 :

    등록하신 업체의 네임서버에 자신의 도메인과 네이버 블로그 IP주소(121.189.32.36)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3.     2008년 파워블로거로 선정되신 분들은 무상으로 도메인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릴 계획입니다.

2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개성 있는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1.15

 

누구나 쉽게 표현하는 세상,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 운영팀 드림

댓글 없음: